카카오톡 계정 두개 사용하는 방법 2가지 공개

안녕하세요! 맨 처음 카카오톡 서비스가 시작될 때만 해도 지금과 같은 엄청난 규모의 플랫폼이 될 거라고 생각을 못했는데요. 이제는 핸드폰에 필수로 설치 하고 있는 앱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SMS 의 사용이 거의 필요 없어졌으며, 일상 뿐만 아니라 업무에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다 보니 편한 부분도 있지만 퇴근 후 또는 주말에도 일이 넘어오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핸드폰을 2개 가지고 다녔었는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드는 방법이 2가지가 있는데요. 하나씩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드는 방법 첫 번째 - 플러스친구

 

카톡 서비스 중에는 플러스친구 라는 것이 있습니다. 비지니스 전용 계정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PC 와 핸드폰 둘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회원가입 및 개설을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라고 검색을 하시기 바랍니다.

 

 

검색 결과 중 두번째 섹션에 웹사이트 목록이 나오는데요. 제가 화살표로 표시한 플러스친구 관리자센터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플러스친구 공식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플러스친구 만들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나올텐데요. 현재 사용하고 계신 카톡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는게 편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플러스친구 관리자 가입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플러스친구의 원래 취지가 비지니스계정 이라서 하나의 플러스친구 채널에 여러명의 관리자가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관리자 가입을 한 후 채널을 만드는 순서로 되어있습니다. 이름과 사용하고 계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합니다.

 

 

인증에 성공하면 전체 동의에 체크를 하시고요.

 

 

화면 맨 아래쪽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서 플러스친구 관리자 가입을 완료 합니다.

 

 

플러스친구 관리가 가입이 완료 되면 드디어 플러스친구 채널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새 플러스친구 버튼을 누릅니다.

 

 

빨간색 박스 부분이 외부에 보여지는 채널 이름과 다른사람이 검색할때 사용할 ID 입니다. 이름은 추후에 변경이 가능 하지만 검색용 아이디는 변경이 안되므로 신중히 생각하여 입력 하도록 합니다.

 

 

플러스 친구 개설이 완료 되면 위와 같이 개설 완료 메세지 팝업이 뜨는데요. 맨 처음에는 비공개로 되어 있습니다. 바로 사용하시려면 화살표로 표시한 공개 설정하러 가기 글씨를 클릭하시면 설정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이동된 설정 페이지 중간 부분에 보시면 공개 설정란이 있고 버튼 3개를 이용하여 공개 여부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핸드폰에서 이용하시기 위해 플러스친구 관리자 앱을 설치 하셔서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드는 방법 두 번째 -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듀얼메신저 기능

 

안드로이드폰 중에서 듀얼메신저 기능이 되는 폰들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폰이 노트8 인데요. 이번에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로 업데이트가 되는 폰은 업데이트 하시면 듀얼메신저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저는 갤럭시S8 인데 오레오 업데이트 후 듀얼메신저 기능 사용 중입니다.

 

 

핸드폰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나오는 화면에서 톱니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화면 중간에 보시면 유용한 기능 이라고 있습니다.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중간에 보이는 듀얼 메신저 글씨를 터치 합니다.

 

 

듀얼 메신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앱 목록이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카카오톡 버튼을 터치해서 활성화 시켜줍니다.

 

 

설치 버튼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카카오톡 설치가 되고 앱이 추가 됩니다.

 

 

새로 추가된 카카오톡은 아이콘을 잘 보시면 오른쪽 구석에 듀얼 메신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한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과 다른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 하셔야 됩니다. 전화번호가 추가로 필요하기 때문에 통신사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투넘버 서비스 등을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 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계정 두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서두에도 말씀 드렸지만 저는 예전에는 카톡을 별도로 사용하기 위해 물리적으로 핸드폰을 2개씩 들고 다녔었기 때문에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늘어난 것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도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IT 팁(IT Tip)] - 카톡 차단 프로필 비공개 기능 드디어 등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