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탈퇴방법 숨겨놔서 그렇지 알고나면 간단합니다.

안녕하세요! SNS 도 유행을 많이 타는 것 같습니다. 2000년도 초반에는 한국에서 싸이월드가 엄청난 인기였는데요. 시대를 너무 앞서간 탓인지 안타깝지만 지금은 별로 인기가 없습니다. 트위터의 폭발적인 인기와 더불어 페이스북의 등장은 엄청난 자리매김을 할 수 있었는데요. 요즘은 인스타그램에 점점 밀리는 분위기 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아마 최근들어서 너무나 많아진 광고 때문일텐데요. 페북 입장에서도 수익창출을 하려면 어쩔 수 없었겠지만 초창기의 Cool 함은 많이 잃었습니다. 사실 인스타그램도 광고가 많아지고 있어서 점차 SNS 자체를 안하시는 분들도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페북 탈퇴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탈퇴방법 PC 에서 해보자

우선 먼저 진정한 페이스북 이라고 할 수 있는 PC의 웹페이지에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고 곧 이어서 핸드폰 페북 앱에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페이스북 웹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화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도움말 창이 뜨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도움말 검색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거기에 계정삭제 라고 입력만 하시면 엔터키를 치지 않아도 자동으로 계정삭제 관련된 질문 목록이 보여집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이라는 글씨를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어떻게 하면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과 삭제 후 데이터처리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설명이 보이는데요.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라고 되어있는 글씨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계정 삭제 버튼을 누르면 다시 복구 할 수 없고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 된다는 내용을 확인 후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페북 탈퇴방법 핸드폰에서는 이렇게

핸드폰에는 페이스북 앱을 이용하여 사용을 하셨을텐데요. 앱에 들어가서 페북 탈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기 편하게 핸드폰 화면의 하단부는 모두 잘라 내었습니다. 페북 앱 상단에 보시면 네개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가장 우측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터치하시기 바랍니다.

 

 

메뉴를 눌러서 나오는 화면을 조금 내려보시면 중간에 고객센터 글씨가 보이는데요. 터치해서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 하도록 합니다.

 

 

고객센터 페이지에 들어오셔서 제일 먼저 보이는 네개의 버튼 중 계정 관리 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터치합니다.

 

계정 관리 페이지로 넘어와서 가장 마지막에 보이는 계정 비활성화 또는 삭제 글씨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정말 구석에 꽁꽁 숨겨두었네요.

 

 

그런데 여기에서 끝이 아닙니다. 아직 좀 더 들어가야 됩니다. 엄청 깊숙한 곳에 숨겨놨습니다. 보이는 화면에서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글씨를 터치하도록 합니다.

 

 

그럼 PC 에서 보던 것 처럼 계정이 삭제되면 영구적으로 데이터가 사라진다는 얘기가 쓰여있고 계정 삭제를 하기 위해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글씨를 터치해서 또 한번 들어가도록 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곳에는 로그인 시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고, 보안 문자까지 똑바로 입력 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정말 다 왔습니다.

 

정말 최종적으로 마지막으로 비밀번호 입력을 하시고 제출 버튼을 누르시면 여러분의 페북 계정은 영구 삭제 됩니다. 정말 엄청나게 꽁꽁 숨겨뒀네요. 지금까지 따라 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SNS를 시작하면 알게 모르게 사진이나 글을 많이 올리게 되어 막상 계정을 삭제 하려고 하면 아까운 마음이 드는데요. 개인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어서 탈퇴 하시는 거겠지만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은 나중을 위해서 미리 다운 받아놓으시고 탈퇴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신중하게 결정 하시고요. 지금까지 페북 탈퇴방법 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