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탈퇴 방법 여기에 숨어 있었네요

안녕하세요! 요즘 SNS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반대로 안하시는 분들도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SNS 를 유행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소모성 컨텐츠 느낌이 들고 광고판이 되는 느낌이 드는 순간 마음이 떠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 페이스북의 광고는 정말 혀를 내두를 정도로 많은데요. 지인들의 소식 보다 광고가 더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하면서 인스타그램 역시 비슷한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그래서인지 슬슬 인스타그램 탈퇴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탈퇴 핸드폰에서 하기

애초에 인스타그램은 핸드폰 앱으로 시작하였기 때문에 웹 보다는 앱이 좀더 편리하고 기능이 많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 인스타그램을 웹으로만 사용하시는 분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핸드폰 앱으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스타그램에 들어가셔서 본인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아이콘을 눌러서 옵션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옵션 페이지에 들어 오셔서 맨 아래로 화면을 내리시면 중간에 고객센터 글씨가 보이실거에요. 터치해서 고객 센터 웹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저는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영문페이지로 이동이 되었는데요. 한글로 보이는 분이 더 많으실 것 같습니다. 두번째 보이는 Managing Your account(계정관리) 글씨를 터치 하시면 됩니다.

 

 

계정 관리 관련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고, 두번째 보이는 Delete Your Account 를 터치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의 페이지로 또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Q&A 형식의 페이지 인가 봅니다. How do i delete my account? 를 터치 해주세요.

 

 

그러면 계정을 삭제 하게 될 경우 프로필, 사진, 비디오, 댓글, 좋아요, 팔로워 등이 영구 삭제 된다는 설명과 함께 영구 삭제를 하려면 Go to the Delete Your Account Page. 라고 알려주는 글씨를 터치 하시면 됩니다.

 

 

본인 인증 혹은 확인을 하려는 것인지 로그인을 하라는 페이지가 나오네요.

 

 

로그인을 하고 나면 계정 삭제 페이지가 나오고 계정을 삭제하는 이유가 뭔지 물어보는데요. 저는 광고가 너무 많음 선택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 후 빨간 버튼을 터치 하시면 인스타그램 탈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삭제를 하게 되면 다시는 복구를 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고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회원가입은 참 쉽고 눈에 띄게 되어있지만 탈퇴는 구석에 꽁꽁 숨겨놓은 느낌이네요. 서비스하는 입장에서는 당연한 것이지만 조금 치사한 느낌 이네요 ㅎㅎ 아무튼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IT 팁(IT Tip)] - 페북 탈퇴방법 숨겨놔서 그렇지 알고나면 간단합니다.

[IT 팁(IT Tip)] - 페이스북 비활성화 핸드폰과 PC에서 하는법 알아보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