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비활성화 핸드폰과 PC에서 하는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SNS 를 이용하시는데요. 우리나라의 도토리월드가 너무 시대를 앞서갔었다면 요즘은 인스타그램과 더불어 페이스북 시대라고 이야기해도 무방할 정도로 가입자 수가 9억명에 다다릅니다. 참고로 미국 인구가 3억 2천명이고 중국 인구수가 14억명 정도 됩니다.

 

 


그런데 요즘 페이스북에 친구 소식보다 광고가 판치고 너무 난잡해지고 있어서 초심을 잃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뒤늦게 광고 노출 빈도를 낮추겠다고 발표를 했지만 이미 떠난 유저들도 제법 되고, 광고 노출 빈도를 낮춘다는 얘기는 곧 매출 하락을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가도 내려가는 악재를 맞았습니다. 그 동안 페이스북에 많은 추억을 담아놔서 삭제하기는 좀 그렇고 잠시 비활성화를 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을 PC버전, 핸드폰버전 으로 각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PC 에서 하기

우선 PC 에서 하는 방법부터 설명 드리고 바로 이어서 핸드폰에서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페이스북에 들어가셔서 화면 우측 상단에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시면 세로 메뉴가 뜹니다. 우린 거기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럼 계정 설정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보이실거에요. 빨간 박스로 표시한 부분에 '기념 계정 관리자 설정을 수정하거나 계정을 비활성화합니다.' 라고 되어있는데요. 빨간박스 안쪽에 아무곳이나 클릭하셔서 계정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계정 관리 페이지로 넘어오시면 아래쪽에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글씨가 있습니다. 글씨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바로 위에 있는 계정 관리자 추가 및 계정 삭제는 본인이 사망하였을 때 어떻게 처리할지에 대한 설정이므로 신경 끄셔도 됩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할 때 사용하시는 비밀번호를 입력 하시고 계속 버튼을 눌러서 계속 진행을 이어 나갑니다.

 

 

그럼 탈퇴 사유를 물어보는데요. 번역 오류인건지 탈퇴하는게 아닌데 탈퇴 사유를 물어봅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맨 첫번째에 있는 '잠시 비활성화 처리한 후 다시 사용할 예정입니다.'를 클릭 할건데요. 잠시 비활성화 라는 것에 주목하시면 됩니다. 비활성화 기간을 설정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시 비활성화 처리한 후 어쩌고를 선택 하시면 위와 같이 비활성화 대신 로그아웃을 권하는 팝업이 뜨는데요. 재활성화를 하기 위해 닫기 버튼을 눌러서 가볍게 거절 하도록 합니다.

 

 

자동 비활성화 해제 기간을 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최대 7일 까지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건 보통 시험기간에 페이스북을 잠시 끊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더 긴 기간을 설정할 수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만약에 7일 이상 혹은 언제가 될지 모르는 기약없는 비활성화 상태로 유지하고 싶으신 분은 탈퇴 사유를 다른 것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사실 탈퇴사유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화면 아래쪽에 보시면 비활성화하기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버튼을 클릭하시면 구차하게 구는 페이스북의 마지막 확인 창이 보이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페이스북 비활성화 처리가 됩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핸드폰에서 하기

PC 버전에 이어서 핸드폰에서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에 가장 오른쪽에 석삼 같은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그리고 화면을 살짝 내려보시면 중간에 계정 설정 이라는 글씨가 보이면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계정 설정 페이이에 들어오셨으면 가장 첫 번째로 보이는 톱니모양 아이콘의 일반 을 터치합니다.

 

 

그럼 계정명, 핸드폰번호 등을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가장 마지막에 위치하고 있는 계정 관리 버튼을 터치 합니다.

 

 

기념 계정 관리자는 이용자가 사망할 경우 누구에게 관리 권한을 넘길지 설정하는 부분이므로 신경 끄고 오른쪽에 보이는 비활성화하기 글씨를 터치합니다.

 

 

PC버전과 마찬가지로 로그인 할 때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계속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비활성화 사유를 묻는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우리는 여기에서 가장 첫 번째로 보이는 '잠시 비활성화 처리한 후 다시 사용할 예정입니다.' 를 선택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선택한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재 활성화 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입장에서 비활성화는 계정 탈퇴 만큼이나 부담되고 만류하고 싶은가 봅니다. 뭣때문에 화가나서 비활성화 하려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화를 삭히고 차라리 로그아웃을 하는건 어때? 라고 얘기하는 것 같습니다. 닫기 버튼을 눌러서 가볍게 무시해 줍니다.

 

 

며칠간 비활성화 상태가 유지되도록 할지 기간을 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최대 7일까지 지정할 수 있으며 그 이상의 기간을 원하시거나 기약없는 비활성화 상태로 하고 싶으신 분은 비활성화 사유를 다른 항목으로 선택 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사유는 페이스북 입장에서 데이터 수집 목적으로 묻는 것일 뿐 우리에게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무거나 선택 하셔도 됩니다.

 

저는 일단 7일을 선택하고 진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화면 제일 하단에 보시면 비활성화하기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터치하시면 비활성화 상태로 전환됩니다. 비활성화를 푸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이 로그인을 하시면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이 재 활성화가 됩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SNS 가 재미도 있고 인간관계를 유지해주는 기특한 녀석이지만 때로는 상대적 박탈감과 시간낭비를 하는건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 때가 있습니다. 적절하게 사용 하시면서 건강한 소셜 네트워크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