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사용법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 합니다.

제가 삼성페이 사용법 을 소개하게 될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꽤 오래전부터 애플빠, 앱등이 등등 으로 불리우는 사람 중 한사람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이 글도 iMac 에서 작성되었으며, 노트북도 맥북에어 사용 중이고

그 외에도 아이패드 라던지 최근까지도 아이폰6를 사용 했었습니다.

그런 제가 현재는 갤럭시S8 + 갤럭시기어S3 조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름아닌 삼성페이 때문입니다.

늘 외출시에 지갑과 폰을 양쪽 주머니에 하나씩 넣어서 다녔었는데

지금은 폰만 가지고 나갑니다.

그래도 불안하면 지갑은 차에 두고 다니거나 가방에 넣고 다닙니다.

사실 제가 원하는 베스트는 기어S3 하나만 차고 다니는 건데 아쉽게도 아직 거기까지는 지원이 안되네요.

 

 

삼성페이 에서 지원되는 영역이 생각보다 넓습니다.

신용카드, 멤버쉽카드, 교통카드, 은행서비스 정도가 있습니다.

삼성페이 사용법 설명에 앞서 우선 간단하게 삼성페이 설명을 드리고

신용카드 등록해서 사용하는 방법까지 차례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페이가 나온지 벌써 2년이 넘었는데요. 요즘 나오는 갤럭시는 대부분 삼성페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좀더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아래 사용 가능한 기기에서 확인을 해주세요.

 

삼성페이가 단순히 앱 으로만 구동되는 것이 아니라 하드웨어 적용이 되어 있어야 해서 그렇습니다.

예전에도 삼성페이와 유사한 방식의 스마트폰 결제 시스템이 있긴 했었는데요. 

NFC 방식으로 NFC 리더기가 있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삼성페이가 좋은 점은 마그네틱 전송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사실상 신용카드 결제가 되는 곳이라면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 하다는 점 입니다.

신용카드에 마그네틱선이 있는건 다들 알고 계시죠?

삼성페이에서는 바로 신용카드의 마그네틱과 동일한 원리로 결제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삼성페이에서 지원 가능한 카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C카드의 일부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대중성 있는 카드가 사용 가능합니다.

여기서 사용 못하는 카드의 경우 삼성과 카드사 간의 보안 조율이 안되서 그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티머니 후불 교통 카드 및 캐시비 를 지원하여 대중교통 이용 시

버스 카드 단말기 또는 지하철 개찰구에서 삼성페이로 찍고 탈 수 있습니다.

진짜로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되는 너무 편한 세상입니다. 

 

 

각종 멤버쉽 카드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멤버쉽 카드를 모아서 관리해주는 앱들도 많습니다만 삼성페이 에서 관리하는 것도 저는 편했습니다.

 

 

대표적으로 해피포인트, 현금영수증, 롯데포인트, GS칼텍스, 메가박스, 대한한공, 아시아나, 등을 지원하는데

멤버쉽 카드는 신용카드와 다르게 카드번호만 있으면 그 어떤 카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저도 SKT멤버쉽 카드는 수동으로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은행 서비스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주로 결제 보다는 ATM 을 이용하는데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래는 서비스 가능한 은행 목록 입니다.

 

 

삼성페이 사용법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

삼성페이 설명충은 여기까지만 하고 삼성페이 사용법 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시게 될 신용카드 등록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폰에 설치 되어있는 삼성페이 앱을 실행 합니다.

아마 맨 처음 실행하시면 삼성 계정이 있어야 할 겁니다. 없으면 만드셔야 되요.

 

카드/계좌 를 누르시면 카드를 등록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3개의 카드가 등록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신규로 카드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추가 를 누르시면 카드 앞면을 카메라로 찍어서 인식 시키거나

카드번호를 수동으로 입력하여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 화면은 앱에서 보안상 스크린샷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서 사진이 없습니다.

 

 

 

 

카드 등록이 되었다면 사용을 해봐야겠죠!

사용하고자 하는 카드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3개의 카드가 등록 되어있고 신한카드 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신용카드 등록할 때 지문 등록을 해놨기 때문에 지문으로 결제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카드 등록 시 비밀번호, 홍채인식, 지문 등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등을 하고 나면 30초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30초 동안 폰에서는 카드 정보를 마그네틱 신호로 뿜뿜 하는 것이죠.

30초 안에 카드 단말기에 갖다 대면 결제가 됩니다.

 

 

처음에는 폰으로 결제하는게 어색하고 떨리고 결제가 안되면 부끄러워서 어떡하나 걱정이 앞서지만

처음이 어렵지 막상 해보면 별거 아닙니다.

그리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서 웬만한 매장에 일하시는 분들도 삼성페이를 보셔도 아무렇지 않게 결제 하십니다.

(기어S3 로 결제할 때는 좀 당황해 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ㅎㅎ)

이제는 굉장히 자연스러운 결제 방식이니까 맘껏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삼성페이 사용법 에 대해서 설명 드렸는데요.

앞에 설명이 많아서 지루하지 않으셨나 모르겠습니다.

초창기 2년전에 비해서 지원되는 카드 종류 라던지 서비스가 많이 늘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고 편한 서비스가 많이 제공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