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판매량 정말 많이 팔리고 있는가

안녕하세요? 씨케이의 IT 팁 입니다.

매년 여름쯤 아이폰 판매를 했던 애플에서 올해는 조금 늦은 가을에 발표와 판매를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례적으로 크게 두 기종을 내놨죠.

아이폰8(plus), 아이폰X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하여 나온 아이폰x 판매량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애플 제품군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여전히 스티브잡스가 아닌 팀쿡의 발표 장면은 적응이 안되지만 신제품 발표를 생방송으로 지켜봤었습니다.

소문만 무성했던 아이폰X 발표에 앞서 아이폰8이 발표되어 역시 소문은 소문이였구나 싶었는데 마지막에 아이폰X 발표를 보면서 깜짝 놀랬고, 가격에서 기절했습니다.

 

 

가격만 빼놓고 얘기를 한다면 당연히 아이폰X에 많은 기대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10주년 폰 치고는 혁신은 없었습니다만.....

타사 폰들과 가격을 비교해도, 하물며 동시에 출시하는 아이폰8과 비교를 하면 더더욱 비싸게만 느껴지는건 당연한 거라고 생각 됩니다.

국내 출시 가격이 256GB 기준으로 155만원인걸 생각하면 비교 대상이 좀 다르긴 하지만 괜찮은 노트북도 한대 살 수 있는 가격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500만대를 판매 했다는 기사가 있는데, 전 세계 기준 판매량이 그 정도일테고,

국내에서는 1차 예약판매는 3분만에, 2차 예약판매는 1분50초만에, 3차 예약판매는 17분만에 마감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여줬는데요.

실제로 일 평균 5000대 정도 판매가 이루어 지고 있다고 합니다.

업계에서 보통 말하는 대박폰의 판매량은 일 평균 1만대 정도 라고 하니, 대박폰 까지는 아니지만 가격 대비 높은 판매량이라고도 판단 할 수 있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 했지만 대박폰 까지는 아니다 보니 옛날의 아이폰 판매량 은 확실히 아닙니다. 예전에는 정말 모두가 아이폰을 사용하던 시절도 있었죠. 

시기적으로 많은 판매 기록을 갱신 했던 아이폰6/6s 의 교체 주기가 맞물림에 따라 아이폰x 판매량 을 기대했던 많은 매체들이 있었지만, 생각보다 많은 판매량이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설마 애플에서도 매출의 불안감 때문에 아이폰8을 슬쩍 끼워서 내놓은건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아이폰X을 구입하고 싶었지만 가격이 부담되서 아이폰8을 구입했다?

허세가 있어서 쓸데없이 비싼 가성비 떨어지는 아이폰X를 구입했다?

 

땡! 둘다 틀렸습니다.

분명한건 두 폰은 다른 폰이라는 것 입니다. 가격 또한 개인별로 느끼는 차이가 있고 본인의 재정 능력에 맞게 그리고 디자인 및 기능 또한 호불호가 있는 만큼 본인 마음에 드는 폰을 구입하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린 남 눈치를 너무 많이 봅니다.

 

 

아이폰 판매량 정보를 드리려고 시작을 했는데 어쩌다 보니 남 눈치 보지 말라는 얘기까지 했네요.

아무쪼록 대세 혹은 판매량에 휘둘리지 마시고 본인에게 잘 맞는 폰으로 결정 하시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