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이만기 20년만에 모래판에서 샅바를 잡다!!

강호동 이만기 20년만에 모래판에서 샅바를 잡다!!

매주 빼먹지 않고 시청하는 예능프로가 있습니다. 바로 1박2일 인데요.
어제도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1박2일을 보고있었습니다.
성인봉에 간다면서 울릉도에 가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음~ 이번주는 울릉도군~ 하고있었는데,
태풍의 영향권에 의해 울릉도에 못가게 되면서, 전혀 얘기도 없었던 명사특집으로 바뀌어 버린 것이죠.

 

 


음~ 그렇군~ 그렇게 보다가 갑자기 어?? 진짜? 10분후 설마~!!  그리고 10분후 우와!!!!! 를 혼자서 외치던 제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보면 1박2일 역사상 가장 궁금증을 유발시킬 수 있는 구도인 씨름판 선후배사이 씨름황제 이만기씨와 국민MC 강호동씨의 맞대결입니다. 말그대로 대박!
아마 울릉도를 못감에 따라 방송걱정을 제일 많이했을 나영석PD 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최고의 기회가 주어졌다고 생각이 듭니다. 방송에서는 최대한 늘려서 5주분을 내보내겠다고 했지만 설마 그건 장난이겠지요??(5주분이면...너무 우려먹는다고 생각 안드나....남자의자격 합창단도 힘들게 봤는데 -_-)

선수시절 이만기씨의 사진입니다.


크아~ 이 장단지를 보세요!!


 

 


사실 저는 씨름하면 이만기가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제가 그닥 많은 나이는 아니지만 제가 어렸을때, 씨름에서는 이만기. 야구는 장종훈. 축구는 서정원. 농구는 마이클조던. 농구대잔치는 우지원,현주엽,전희철. 배구는 김세진,신진식. 대략 요딴식으로 직결되곤 했습니다.
살짝 이만기씨를 소개드리자면 은퇴 후 지금까지 쭈욱 인제대학교에서 교수님으로 계십니다.
최근 예능프로에 자주 나오시면서 예전의 카리스마 보다는 친근함이 더 많아지신 분이죠.
기록을 말씀드리자면,
천하장사 10회!! 뚜둥!
백두장사 18회!! 뚜둥!
한라장사 7회!!! 뚜둥!
총 290승 19패 뜨아!!
정말 말이 안나오는 기록을 갖고 계십니다.

이랬던 강호동씨가....



지금은 전국민이 다아는 국민MC



방송인 치고 씨름좀 잘한다는 국민MC(본인이 방송에서 그랬습니다)의 기록을 말씀드리자면,
천하장사 5회!! 뚜둥!
백두장사 7회!! 뚜둥!
정말 대단하긴 합니다만, 이만기씨와는 큰 비교가 되는 기록입니다. 그만큼 이만기씨가 대단한 존재였다는 뜻이죠.
강호동씨가 일찍 은퇴를 안하고 계속 샅바를 잡고 있었다면 어떠한 더큰 기록을 남겼을지는 모르는 것이죠~

무엇보다도 이런 빅매치를 하게 된 것은 강호동씨만이 할 수있는 일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방송이 거의 반 펑크상태에서 최고의 시청율을 보장할 만한 아이템을 꺼내듬으로서 위기를 기회로 극복시킨 영리한 사람입니다.
1박2일을 책임지고있는 메인MC 로서의 자질을 유감없이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매치를 허락한 이만기씨야 말로 대인배라고 생각됩니다. 비록 비공식 매치 이지만 20년만에 괜히 맞대결을 하여 서로 명성에 누를 끼칠까 걱정 할만도 한데, 오히려 씨름의 활성화를 위해서 매 10년마다 맞대결을 하자는 말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예전 무릎팍도사에도 이만기씨가 출연을 한적은 있었습니다만, 신경전은 좀 있었지만 실질적으로 맞대결을 한적은 이번이 20년만에 처음입니다. 그 만큼 저 또한 시청자의 한사람으로서 설레임과 기대심을 갖고 있는 것이구요.


그리고 또 한가지 1박2일 멤버들을 쉽게쉽게 이겨버리는 초등학교 씨름부 학생들도 놀라웠습니다. 우리가 흔히 초딩이라 부르는 초등학생들은 기껏해야 10대 초반입니다. 그런데 20~30대인 1박2일 멤버들을 넘어뜨린다는 것은 정말로 놀라웠습니다. 이승기씨도 평소 나름 헬스로 몸을 키워오는 것 같던데, 씨름이 단지 힘만으로 하는 스포츠가 아닌 두뇌싸움과 기술로 하는 스포츠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메인 매치인 강호동 VS 이만기 는 다음 주(11월14일)에 볼 수 있을거라 기대를 해봅니다.
임요환 VS 이윤열 보다 더 기대되고 흥미진진 하네요!! ㅋㅋ

두근두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