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통해서 훈련소 모습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전 세계에 유일한 휴전국가이자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에 태어난 아들이라면 거의 당연시 군대에 가게 되는데요. 군생활도 조금씩 개선되어 점점 좋아지고 있다고는 합니다. 그래도 군대는 군대라서 호텔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놀러간게 아니니까요.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그 동안 바쁘게 공부만 하면서 살아왔던 인생을 군대에서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하고, 평소 와닿지 않아서 그렇지 휴전중인 나라에서 이렇게 안전하게 살고 있는 이유 역시 젊은 사병들의 희생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 합니다. 여러분의 자녀, 가족, 애인이 입대를 하는 순간부터 걱정이 시작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래서 육군훈련소에서는 최대한 훈련병의 소식을 전달 해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 중 하나가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입니다.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방법

논산 연무읍에 위치하고 있는 육군훈련소는 공식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육군훈련소 관련한 모든 정보를 사이트에서 제공 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어설프지만 제법 군인다운 모습의 자녀 사진도 보실 수 있고 인터넷을 통해 편지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육군훈련소 라고 검색을 하시면 나오는 결과 화면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주소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화면 입니다. 여기에서 화살표로 표시한 '내자녀찾기'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되는데요. 바로 밑에 보이는 편지쓰기 버튼을 누르셔도 같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내자녀찾기 이후에 편지를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자녀찾기 페이지로 이동하면 간단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언제부터 내자녀찾기 및 편지쓰기 가능한지에 대한 설명인데요. 입영일 다음 주 화요일 정오 이후 부터 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어디까지나 제 추측이지만 입소하고 처음 3일 정도는 입소대대에서 다시 한번 신체검사를 하고 난 뒤 비로소 정식으로 훈련을 받기 위한 훈련연대로 이동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연대로 이동을 해야 소속이 생기고 전산화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자녀찾기 하기 위해서는 세가지 정보가 필요 합니다. 입영일, 생년월일, 이름 입력 후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필요한 정보가 비밀스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입대한 연예인 사진도 쉽게 기사화 되는 것 같습니다.

 

 

내자녀찾기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이 훈련소에서 찍은 사진을 보실 수 있으며 편지쓰기 버튼을 누르시면 한번 작성 시 본문 800자 이내로 작성하시면 조교가 매일 프린트 해서 훈련병에게 저녁점호 시간에 전달 해주고 있습니다. 편지쓰기 횟수 제한은 없고 한번 쓸때 800자 이내로만 작성 하시면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손편지를 보내셔도 되지만 서신의 경우 3~4일 정도 걸리기 때문에 짧은시간 머무는 훈련소에서는 자칫 퇴소 이후에 편지가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훈련소 마지막주에는 손편지를 안보내시는게 좋겠습니다. 대신 인터넷편지 자주 써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자대 배치 이후에는 손편지 많이 써주시기 바랍니다. 자대에 가면 전화통화도 할 수 있고 인터넷도 간간히 사용할 수 있지만 이상하리만큼 군대만 가면 평소 거들떠 보지도 않던 것들이 소중하고 손편지가 엄청 기다려집니다. 남은 훈련도 안전하고 건강하게 잘 받길 바라며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