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반품예약 직접 해봤는데 너무 간편하고 쉽네요

안녕하세요! 언제부터인지 택배시스템이 우리 삶에 깊숙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역시 환웅의 후손 배달의 민족 인가요. 죄송합니다. 요즘 아재개그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옛날옛적에 인터넷만 있으면 집에서 한발자국도 안나가고 살 수 있는지 실험이 있었는데 현재는 대형마트도 배달되는 세상속에 살고 있습니다.

 

 

한국 땅덩어리가 작은 것도 있겠지만 웬만한 택배는 1박 2일이면 받아볼 수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판매자 입장에서도 최대한 당일 배송을 목표로 팩킹을 하다보면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실수가 나오기 마련이죠. 혹은 단순고객변심 이라는 무적핑계로 반품을 해야될 때가 있습니다. 요즘 CJ대한통운 이용하는 쇼핑몰이 많은데요. 대부분의 쇼핑몰은 반품 요청을 하면 쇼핑몰에서 반품예약을 대신 해주는데요. 쇼핑몰이 아닌 경우에는 직접 반품예약 신청을 하셔야겠죠. CJ대한통운 택배로 받은 물건을 반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J대한통운 반품예약 방법  

 

우선 택배 기사님의 방문이 필요한 부분 이기 때문에 택배 예약을 하기 위해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대한통운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이 홈페이지 링크가 나오는데요.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택배예약 글씨를 클릭하시면 곧 바로 예약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택배 예약하기 페이지에서 우리는 반품예약 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일반예약과 반품예약의 큰 차이점은 원운송장 번호의 유무에 따릅니다. 즉, 반품이라는 것은 이미 받은 택배를 되돌려 보내기 위함이기 때문에 택배를 받을 때 사용한 운송장 번호가 있는 경우에만 반품예약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개인정보, 택배 이용약관에 모두 동의를 해주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예약 시 참고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특히 여기에서 보셔야 하는 부분은 택배 기사님의 방문일은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일 이라는 것과 기사님의 방문 시간을 특정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기사님 입장에서는 택배를 전달하는 것과 받는 것을 동일한 동선으로 이동 하기 때문 입니다.

 

 

다음으로 원운송장 번호를 입력 하셔야 합니다. 원운송장 번호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반품하시려는 물건을 받으실 때 사용된 운송장 번호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받는분 번호에는 운송장에 기록 되어있는 번호와 동일한 번호를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조회 결과 창이 뜹니다.

 

 

 

조회 결과 내용을 확인 하시고 정보가 이상이 없다면 반품예약 진행하기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조회하신 운송장 정보에 따라 보내는 분 정보와 받는 분 정보가 자동으로 기입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표 표시가 된 부분은 필수 입력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보내는 분 정보에 비밀번호와 이메일은 추가로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상품 정보 유의사항 보기를 누르셔서 유의사항 한번 확인 해보시고 '유의사항 안내를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상품명이 - 로 되어있어서 수정을 하려 했으나 수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몰라서 그냥 진행 하였고 상품가격은 수정이 가능하였습니다. 운임 결제방식은 반품을 받는 업체와의 조율을 통해 결정 하시고 선택 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약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CJ대한통운 반품예약 완료가 되고 내역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택배를 반품하는 경우는 사실 그다지 긍정적인 상황은 아니겠지만 침착하게 잘 대응 하시고 꼼꼼하게 반품예약 신청 잘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항상 고생 하시는 택배 기사님께도 가볍게 감사의 인사 전하는 것 잊지 마시고요.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