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가성비 따져보고 이용하세요

안녕하세요! 요즘은 저비용항공사의 활약으로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해외여행을 다녀 오시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메이저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이용객이 많습니다. 특히 출장으로 다녀오시는 경우 메이저항공사를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 평소에 이용하는 항공사의 마일리지 관리를 해오셨다면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도 알아봐야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하기 위해서는 꼭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 등을 이용하여 평소에 마일리지를 적립하실 수 있는데요. 열심히 적립한 마일리지 를 어떻게 사용하는게 가장 가성비가 좋은지 알아보고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성비 따져보기

마일리지 사용 할 수 있는 것이 여러가지 인데요. 대한항공 에서는 마일리지 를 이용하여 항공권 예매 하는 것을 보너스 항공권 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마일리지 를 이용하여 좌석 승급을 하실 수도 있으며, KAL호텔 이용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마일리지가 생기면 제주도를 보너스 항공권 으로 가셔서 KAL호텔에서 숙박을 해결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죄송하지만 가장 가성비가 떨어지는 사용 방법입니다. 공제표를 보면서 자세한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제표 는 왕복 기준 차감 마일리지 이므로 출발지가 한국인 것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국내선의 경우 1만 마일리지를 사용하는데요. 대한항공을 이용하여 제주도행 티켓을 예매하실 경우 저렴한게 15만원 정도 합니다. 그리고 북미쪽은 몇 개월 전에 예매 하면 100만원 정도의 가격 정도가 가장 저렴하게 예매하는 방법인데요. 그렇다면 제주도 왕복에 1만 마일리지가 적당한 것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 있겠으나, 기내식도 안 나오는 아주 짧은 거리의 제주도를 가는데 굳이 대한항공을 이용할 필요가 있을까요? 진에어, 제주항공 같은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해도 충분한데 말이죠.

 

 

게다가 보너스 항공권 발권 시 세금 및 수수료를 추가로 지불 하셔야 되는데요. 국내선은 최소 $15 라고 합니다. 그럼 더더욱 제주도를 가기 위해 보너스 항공권 이용할 이유가 없어지는 셈입니다. 보너스 항공권 뿐만 아니라 좌석승급을 하는데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한데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석(이코노미)과 프레스티지석(비지니스)의 편안함 차이는 거짓말 조금 보태서 천지 차이 입니다. 적어도 프레스티지석은 누워서 갈 수 있기 때문에 그것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편안함을 제공해 줍니다. 비교적 가까운 나라인 중국을 간다고 한다면. 홍콩이나 심천같은 곳은 5시간 정도 걸리는데 2만 마일리지만 사용하면 누워서 가실 수 있는 것이죠. 북미의 경우 8만 마일리지로 비교적 높은 마일리지가 필요하지만 프레스티지석이 일반석에 비해 3배 정도 비싼 가격임을 감안하면 충분히 가성비 좋은 공제 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마일리지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계셨다면 당연히 스카이패스 가입이 되어 있으실 것이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지금까지 적립된 마일리지와 유효기간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대한항공 이라고 검색을 하셔서 대한항공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도록 합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 스카이패스 를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이 추가 메뉴가 나오면서 마일리지 관련 항목들이 한번에 보이게 되는데요.

 

 

우리는 일단 여기서 보너스 항공권 및 좌석승급 보너스 방법을 알아볼 예정 입니다. 일단 보너스 항공권 을 클릭하여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보너스 항공권 발급 조건에 대한 설명과 성수기와 비수기의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다르다는 설명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보너스 항공권 발급하기(보너스 항공권 예매)' 글씨를 클릭하여 예매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항공권 예매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될텐데요. 빨간 박스에 보이는 보너스 예매 체크를 제일 먼저 하셔야 합니다.

 

 

그럼 양식이 새롭게 나오게 되죠. 여기에서 출발지와 도착지 및 여정 기간을 선택하시고 좌석등급 까지 고르신 뒤 항공편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예매 가능 여부에 대해 아실 수 있습니다. 보너스 항공권은 이렇게 예매를 하시면 되고요.

 

 

좌석승급의 경우에는 일반석에서 프레스티지석으로, 프레스티지석에서 일등석으로 승급을 하실 수 있는데요. 비행기 티켓에도 종류가 여러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유효기간 및 프로모션에 따라 등급이 나뉘어 지는데요. 국내선의 경우 Y, M 등급. 국제선의 경우 J, C, Y, B, M 등급에 한해서 좌석 승급이 가능 합니다. 이벤트성으로 특가 할인이 아닌 이상 대부분의 티켓이 좌석 승급 가능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 좌석승급 신청하기' 글씨를 클릭 하시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고 로그인을 하시면 현재 예매 되어있는 티켓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대한항공에 예매되어 있는 티켓이 없어서 예약이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좌석 승급을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예매 되어있는 항공권이 있어야 적용 가능 합니다. 항공권 예매가 되어있는 분은 이곳에서 좌석 승급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설명 하기에 앞서 가성비에 대해 얘기를 드렸던 이유는 현재 가지고 계신 마일리지를 사용하시고자 하는 마음을 이미 갖고 계실 듯 하여 이왕 사용하시려면 최대한 유리한 쪽으로 사용하시기 바라는 마음에 설명을 드렸습니다. 여러분들은 현명하시니까 잘 이해 하시고 유용하게 사용 하시리라 생각 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여행 가시는 분은 안전하게 다녀오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