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낮은 과체중 기준

안녕하세요! 풍요롭고 행복한 삶에 있어서 먹는 것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없어서 못 먹는 시대가 아니다 보니 이제는 오히려 비만을 걱정하는 세상속에 살고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신진대사가 높아서 살이 잘 안찌는 분들도 있지만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주위에 다이어트 중 이라는 사람이 정말 많은데요. 우리가 흔히 비만이라고 부르는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학창 시절에 배웠던 표준몸무게 계산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공식에 대입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편하게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표준몸무게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

 

사실 표준몸무게 라는 말이 조금 웃기긴 합니다. 사람 체형에 표준 이라는 기준이 있다는 것인데요. 물론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고는 하지만 반대로 마른사람에게는 왜 스트레스를 주는 걸까요? ㅎㅎ

아무튼 표준몸무게 계산 하는 방법을 찾던 중 살짝 놀랬습니다. 표준몸무게 계산기가 아닌 비만도 계산기 였네요.

 

 

인터넷 검색창에서 비만도계산기 라고 검색을 하면 저렇게 포털사이트에서 비만도계산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계산기 카테고리에 같이 묶여있는 공학계산, 학점계산 이런 것들과 비만도계산기가 좀 안어울리긴 하네요. 재밌습니다 ㅎㅎ

 

 

계산기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 합니다. 성별, 키, 몸무게, 만나이를 입력 후 계산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나이는 비만도 계산값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맨 아래 보이는 통계학 적인 계산을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보이기 위해 한국에서 가장 흔할 것 같은 키 175에 적당한 체중으로 보이는 70kg 을 선택 하였습니다. BMI 가 22.86으로 정상 이라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여기에서 몸무게가 조금만 더 늘어나면 과체중 판정이 나오겠네요. 키 175에 몸무게 70kg 정도면 꽤 호리호리한 몸매일거라 상상했는데 의외의 결과 입니다.

 

 

통계 부분을 좀더 자세히 보면 30대 남성 상위 35% 라고 되어있는데요. 같은 나이의 통계가 아닌 10대, 20대, 30대, 40대 등등 연령대 구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너무 넓은 범위의 통계값이라 별로 와닿는 값은 아닌 것 같네요.

이렇게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과체중 기준이 낮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주변에서 다이어트 한다는 사람이 많았나 싶기도 하네요. 혹시 다이어트를 하시게 된다면 굶는 다이어트는 반드시 지양하시고 가볍게 운동 꾸준히 하시면서 신진대사량을 늘리는 방법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관련글]

[건강 팁(Health Tip)] - 복식호흡 하는법 운동할 시간 없을 때 최고 입니다.

[건강 팁(Health Tip)] - 노니 효능 9가지 확인하고 건강 챙기세요

[건강 팁(Health Tip)] - 사차인치 효능 괜히 슈퍼푸드가 아니네요!

[건강 팁(Health Tip)] - 브라질너트 효능 진짜 슈퍼푸드 답네요. 셀레늄 덩어리 입니다.

[건강 팁(Health Tip)] - 히비스커스 효능 이건 거의 사기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